뉴스

아트테크 상담문의

아트테크상담요청

KSPACI 소비자만족 1위 고객중심퍼스트브랜드 고객감동우수브랜드 가치경영대상 2020브랜드대상 아트테크 전화상담

빠른전화상담

지웅아트갤러리, 주요 언론사 주최·후원 시상식서 아트테크 부문 6차례 수상

  • 날짜
    2020-09-28 11:04:39
  • 조회수
    225
  • 추천수
    0



아트테크 전문 지웅아트갤러리는 3대 주요 언론사 주최·후원 시상식을 포함해 올해 총 6개의 시상식에서 수상했다며 일반인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대중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28일 밝혔다.

지웅아트갤러리에 따르면 올해 중앙일보 후원 ‘2020 퍼스트브랜드대상’ 아트테크 부문, 동아일보 주최 ‘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 아트테크 부문, 조선일보 주최 ‘소비자가 선택한 2020 최고의 브랜드대상’ 아트테크 부문에서 각각 수상했다. 이보다 앞서 열린 한국전문기자협회의 소비자 만족도 1위, 미술품재테크 안정성부문 전문기업 선정,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 주관 ‘2020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아트테크 부문 대상 수상등 올해 열린 각종 시상식에 총 6차례 수상했다.

아트테크란 미술과 재테크를 결합한 신조어로 미술품 소장의 기회와 수익창출을 동시에 겨냥한 현물자산 플랫폼이다. 단순히 자산 증식에만 목적을 둔 것이 아니라 투자의 매개체가 되는 미술품을 확보하는 과정에서 역량 있는 작가들을 발굴하고 그들이 잠재력과 가능성을 펼치도록 유도해 작가와 함께 미술계를 활성화시키는 시너지 효과를 낳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지웅아트갤러리 전성재 대표는 “지금까지의 노력이 조금이나마 가시적으로 드러난 결과이지 않나 생각 된다”며 “다만 이러한 인정에 만족하고 안주해서는 더 발전하기는커녕 퇴보하는 계기가 될 수 있다는 경각심을 가지고 아트테크 분야의 롤 모델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투자시장에 대한 불안감이 높은 시점에서 안정성을 극대화하여 고객들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를 어떻게 만들 수 있을까라는 고민이 아트테크의 시발점”이라며 “그동안 미술이라는 분야는 낯설고 어렵고 특정 계층의 전유물로 취급되어왔으나 아트테크 활성화로 미술이라는 분야에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발전시켜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