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ART TECH NEWS

ART TECH NEWS

ART TECH NEWS

게시판 상세
제목 아트테크 지웅아트갤러리, (사)한국기자협회 문화예술분야-아트테크 부문 ‘4년 연속 소비자만족 1위’
작성자 지웅아트갤러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3-03-02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488




지웅아트갤러리가 2023년 (사)한국전문기자협회 `문화예술분야 - 아트테크 부문` 소비자 만족 1위로 선정됐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

 

지웅아트갤러리 정성균 총괄 대표는 “불안정하고 불확실한 현대 사회의 안전한 투자수단으로써 아트테크가 빛을 보고 있는 것 같아 기쁘다”며 “우리는 예술가를 지원하고 가치를 알아보는 투자자가 현실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 온 바. 이런 노력을 알아주신 것 같아 감회가 깊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아트테크는 예술을 뜻하는 아트(Art)와 재테크가 조합된 용어로, 미술작품 수집하고 재테크까지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양한 직장, 연령대의 투자자가 진입해 있으며, 최근에는 젊은 층에 특히 각광받고 있다.


 

안정적인 수익 창출과 환금성 장점… 미래 가치 알아보는 ‘똑똑한 젊은 투자자들’ 

 

지웅아트갤러리 정성균 총괄 대표는 젊은 층에서 아트테크의 관심이 높아지는 이유에 대해 ”현재의 즐거움과 투자를 동시에 잡고자 하는 똑똑한 성향이 두드러지기 때문”이라고 분석하며 “무엇보다 아트테크는 소액투자부터 장단기 투자가 가능하므로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라고 설명한다.

 

현재 즐기는데 아끼지 않는 소비를 하면서도 미래 삶에 대해서도 생각하는 현명한 젊은 투자자가 다양한 재테크 방법 중에서도 ‘아트테크’를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미술품 소장, 투자를 위해 무조건 많은 비용이 필요하지 않다. 유망한 작가의 작품을 선정하여 투자하면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정성균 대표는   “이처럼 아트테크는 대학생부터 사회초년생, 중장년층 고액 투자자까지 세대와 직업을 가리지 않고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에, 지웅아트갤러리는 투자자의 성향, 투자금, 연령 등 여러 부분을 분석하여 맞춤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지웅아트갤러리는 투자자에게 안전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전속 작가 예술품의 가치 상승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

투자자가 큐레이팅 서비스를 통해 미술품에 대한 정보, 투자 분석, 미술 시장의 흐름에 대한 분석 등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투자 결정을 돕는다. 작품과 투자자가 1:1 매칭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며 매매 차익 외에도 PPL, 전시회 수익, 이미지 렌탈료 등 부가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경로를 소개한다.

또한 지웅아트갤러리는 미술품 가치를 올리는데도 집중한다. 전시회와 전국적인 행사 지원, 팝업스토어 오픈을 돕고 활발한 홍보 활동을 진행한다.

지웅아트갤러리 정성균 총괄 대표는 “아트테크는 전문적 정보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실질적인 분석 능력, 노하우가 필요한 분야”라며 “그만큼 투자자, 운용사, 작가의 신뢰가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이어 “1세대 미술품 운용사로써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투자자와 작가의 목적 달성을 돕고, 서로가 윈-윈하는 결과를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끊임없이 다양한 수익 창출 모델을 연구하고 변화하며, 시대와 예술 가치, 투자 성향을 분석하여 최선을 제시하는 지웅아트갤러리. 수많은 투자자와 작가의 선택을 받으면서 4년 연속 (사)한국전문기자협회 `문화예술분야 - 아트테크 부문` 소비자 만족 1위라는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었던 이유일 것이다.

 

 


 

 

출처: 경상일보 (www.ksilbo.co.kr)


2023-03-02









첨부파일 222.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