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ART TECH NEWS

ART TECH NEWS

ART TECH NEWS

게시판 상세
제목 지웅아트갤러리, 아트테크에 대한 보증제도 및 큐레이트 서비스 제공
작성자 지웅아트갤러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9-24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67

풍경(風磬) abs film,pvc film cutting 114x148cmBAE SU MIN 배수민

풍경(風磬) abs film,pvc film cutting 114x148cm


재테크는 이전부터 시대에 따라 다양한 방법이 선호됐다. 이전 시대에는 은행권에 금융 상품을 통해 이윤을 보고 있었다면 최근에는 금리 저하로 인해 금융권 상품보다는 주식이나 부동산 등 다른 방법을 통해 진행하는 추세다.


그러나, 주식이나 비트코인의 경우 높은 수익률을 볼 수 있는 만큼 위험요소가 매우 높아 초보 투자자들이 접근하기란 쉽지 않다. 부동산의 경우도 회전력이 느려 수익을 보기까지 너무 오랜 시간을 필요로 하며 그 마저도 수익을 못 볼 수가 있다.


이에 최근에는 미술품을 활용한 새로운 재테크 수단인 아트테크가 투자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아트테크는 아트와 재테크의 합성어로 예술 작품에 투자를 하며 그 가치를 직접 관람하거나 할 수 있고, 저작권 수익 창출을 통해 경제적 가치까지 올릴 수 있는 신개념 재테크 수단이다.


과거에는 미술품 투자를 하고 싶다면 개인이 직접 경매장이나 전시회를 찾아다니면서 진행하는 분위기였다. 또한, 고가라는 인식이 커 일반인들은 접근하기가 어려웠을뿐더러 사치품이라 생각하는 경향이 많았다. 그러나, 전문 브랜드를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업체들이 생겨나고 있어 직업에 관계없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시대가 변화하는 추세라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지웅아트갤러리 전성재 대표는 “이전과 다르게 투자에 대한 시선이 달라지고 있다. 예전에는 은행권 재테크를 통해 낮은 수익을 보더라도 안전성을 중요시했으며, 한때는 주식이나 비트코인 등을 통해 위험성을 감소하더라도 높은 수익을 원했었다. 그러나 아트테크는 안전성을 높이고 예술품의 가치를 통해 높은 수익률까지 볼 수 있어 아테트크에 대한 시선이 달라지는 추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아트테크는 기본적으로 저작권 활동 가치가 있는 예술품을 선별하고 구입하여 PPL활동에 대한 차익을 얻는 투자 수단으로 대중에게 가치 있는 예술품을 소개하면서 수익 창출이 가능한 시스템이다. 특히, 예술품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기 때문에 접근성이 용이하고 원하는 만큼 투자 및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웅아트갤러리는 고객의 안전성을 위한 보증 제도와 큐레이트 서비스 등 다양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의 현재 상황에 맞춰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출처: 헤럴드경제 real@heraldcorp.com]


2021-02-19



첨부파일 풍경 2016 abs film,pvc film cutting.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