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게시판
  2. GALLERY NEWS

GALLERY NEWS

GALLERY NEWS

게시판 상세
제목 설치미술가 신예진 작가의 비결정론적인 비주기의 흐름 展
작성자 지웅아트갤러리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2-05-31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033





(미술여행/윤장섭 기자) 국내 아트테크를 선도하고 실력 있는 작가를 끊임없이 발굴하고 있는 지웅파인아트 갤러리가 ‘여성 아티스트의 부흥과 시선(가제)’의 일환으로 뛰어난 작품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신예진 작가를 초대해 지웅파인아트 갤러리의여 섯 번째 기획전시이자 신예진 작가의 다섯 번째 개인전을 개최한다.


지웅파인아트 갤러리는 2019년 탄생한 신생 갤러리이지만 에너지는 차고 넘친다. 지웅파인아트 갤러리는 3년이라는 짧은 연혁에도 분기마다 갤러리의 정체성과 캐릭터를 보여주는 기획전시를 선보이고 있다. 기획전시뿐만 아니라 전시 작가의 작품을 기반으로 제작한 멋진 아트 상품들도 개발해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돕기 위한 입체적인 지원에 나서고 있다. 지웅파인아트 갤러리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침체기를 겪었던 지난 2년의 시간을 보상하는 차원으로 올 한해 지웅아트갤러리의 영역을 보다 더 폭넓게 확장한다는 야심찬 계획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번째 일환으로 ‘여성 아티스트의 부흥과 시선(가제)’이라는 주제로 2022년 여성 아티스트 프로젝트 전시의 시작을 알린다. 지웅파인아트 갤러리는 오래 전부터 뛰어난 작품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3명의 여성 작가들을 눈여겨 보고 있었고, 그 첫번째 주자가 바로 신예진 작가이다. 보기만 해도 아찔하게 쌓아 올린 세라믹 타워, 그 아래 무질서하게 놓인 수십, 수백 개의 크고 작은 세라믹 파츠(parts)들...그녀의 작품은 이런 분위기로 관객을 맞는다.



◆비결정론적인 비주기의 흐름(Nondeterministic nonperiodic flow)



지웅아트갤러리의 여섯 번째 기획전시이자 신예진 작가의 다섯 번째 개인전이기도 한 이번 전시는 "비결정론적인 비주기의 흐름"이란 제목으로 개최된다. 

물리학 현상의 하나로 알려진 ‘비결정론적인 비주기의 흐름’은 동일한 입력 데이타가 주어지더라도 매번 다른 과정을 거치면서 예상 밖의 결과가 나오는 일종의 알고리즘으로, “결국 작품은 실재 자연의 모습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하고, 다른 감각을 통해 자연을 인식하는 방법을 찾는 것으로 귀결된다”는 작가의 말과 일맥상통한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이지수 아트디렉터는 "자연에서 오는 에너지의 변수로 인한 변화와 예술의 변화에서 오는 형태에 대한 가능성을 내포하는 것"이라고 설명한다.


신예진 작가는 어린 시절 느꼈던 대자연의 스케일이 마치 하나의 거대한 우주와 같은 존재였음을 선명하게 드러냄과 동시에 재구성과 재창조의 메커니즘을 시각화하고 있다. 다시 말해, 수만 개의 생물체들로 가득한 미지의 자연은 인간에게 두려움 보다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고, 순수함을 무기로 동물과 식물이 친구가 될 수 있는 열린 마음을 의미한다. 덕분에 <비결정론적인 비주기의 흐름> 전시에서는 저마다 갖고 있는 자연과 연관된 경험들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지웅아트갤러리는 작년 한 해 문화예술계를 마비시킨 코로나 위기에도 불구하고, 원예지도사이자 포토그래퍼로 활동하는 박기철 작가를 비롯해 타투 아티스트 공그림, 설치미술가에서 포토그래퍼로 전향한 황성원 작가 등의 전시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이처럼 다양한 재능을 가진 아티스트들 소개한 작년에 이어, 올해에는 여성 작가들의 전시와 팝업 소식이 예정돼 있다. 이번 신예진 작가를 시작으로 올 하반기에는 공그림 작가의 팝업, 조민영 작가, 조명희 작가가 대기 중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실력 있는 한국 작가들의 교두보로서 유럽과 호주, 북미의 해외 갤러리들과 긴밀한 파트너십을 맺을 계획이다.







[출처: 미술여행]

 

2022-05-24


첨부파일 KakaoTalk_20220513_123233510_01.jpg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