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Jw Art Gallery
  2. Media
  3. ART TECH NEWS

ART TECH NEWS

게시판 상세
'떠오르는 아트테크, JW ART GALLERY' 미술품 소유와 투자를 한 번에·… 신개념 ‘예술 재테크’

Untitle_Apple #204 oil on canvas 120x120cmRHEE KWANG BOK 이광복

 Untitle_Apple #204 oil on canvas 120x120cm



부의 재분배가 이루어진다. 변화된 투자 섭리를 증명하듯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투자 바람이 불고 있다.

 

주머니에 가진 돈까지 끌어모아 주식, 부동산에 집중하는 투자자들. 하지만 이러한 투자는 높은 수익성만큼 위험성을 동반한다. 변동성이 높고 투자 성향에 따라 자칫 복구할 수 없는 손실까지 이어질 수 있는 것. 이러한 투자의 위험성을 보완하는 재테크로 떠오르는 투자 방식이 바로 ‘아트테크’다.

 

아트테크(Art-tech) 는 관람을 넘어 소유품으로써 예술품을 바라보는 재테크를 말한다. 미술과 재테크를 결합한 신조어로 미술품 소장의 기회와 수익창출을 동시에 할 수 있는 현물자산 플랫폼이다.

 

단순히 자산을 늘이는 데만 목적을 둔 것이 아닌 투자의 매개체인 미술품을 확보하면서 역량 있는 작가를 발굴하고, 잠재력과 가능성을 펼치도록 도와 대중에게 소개함으로써, 미술계를 활성화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대중에게는 멀게만 느껴졌던 미술품을 직접 소장할 수 있는 기회와 투자, 수익률을 낼 수 있는 수단으로 다가가며, 예술가는 더 많은 대중과 소통하며 그림에 가치를 부여할 수 있다. 즉 미술계 활성화와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낳는 것이다.

 

지웅아트갤러리(JW ART GALLERY) 전성재 대표는 “다른 재테크 수단과는 달리 작가의 창의력이 더해진 예술품에 대한 가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높게 평가 된다”며 “아트테크는 이런 예술품의 특성을 살린 재테크 방식으로, 아트갤러리는 그 연결고리가 되어 작가와 투자자가 윈윈하는 거래를 성사시키고 있다”고 전한다.

 

지웅아트갤러리(JW ART GALLERY)는 아트테크를 집중 진행하는 업체로 예술품 매매를 대행해주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자들의 안정성과 수익성을 확보하고 홍보, 매매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재매입 보증 제도 등 안전한 방식으로 투자를 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주요 언론사에서 주목한  아트테크 지웅아트갤러리는 2020년 한 해 3대 주요 언론사 주최·후원 시상식을 포함해 총 6개의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등 그 저력을 입증했다.

 

지웅아트갤러리는 중앙일보 후원 ‘2020 퍼스트브랜드대상’ 아트테크 부문, 동아일보 주최 ‘2020 한국의 소비자대상’ 아트테크 부문, 조선일보 주최 ‘소비자가 선택한 2020 최고의 브랜드대상’ 아트테크 부문을 수상했으며, 한국전문기자협회의 소비자 만족도 1위, 미술품재테크 안정성부문 전문기업 선정, 헤럴드경제·코리아헤럴드 주최 월간 파워코리아 주관 ‘2020 대한민국 가치경영대상’ 아트테크 부문 대상까지 수상을 휩쓴 것.

 

지웅아트갤러리 전성재 대표는 “미술의 대중화와 미래, 안정적인 투자 방식을 고민하며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방식을 고민해 왔다”며 “이런 노력이 많은 분들에게 인정을 받고 알려지는 것 같아 기쁘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인 경기 불황, 투자 심리는 더욱더 가중되는데 수익성 있고 안정적인 투자에 대한 정보는 미비한 게 현실”이라며 “이런 때 원금 손실 위험성을 줄이고, 현물자산을 이용하는 아트테크가 새로운 빛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한다.

 

코로나19가 훑고 간 불안한 시대. 안정적이고 수익성 있는 투자를 찾는다면 아트테크를 고려해 볼 수 있을 터. 오랜 기간 예술품을 보고 가치를 만들어 왔던 지웅아트갤러리에서 수익성 있는 미술품을 찾고 투자할 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한편 미술품 대중화와 투자를 접목한 아트테크를 주도하는 JW ART GALLERY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위치해 있다.


[출처: 데일리경제 이지연기자 http://www.kdpress.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859]


2020-11-25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