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검색  
현재 위치
  1. Jw Art Gallery
  2. Media
  3. ART TECH NEWS

ART TECH NEWS

게시판 상세
아트테크가 투자 대세인 이유? 지웅아트갤러리와 살펴보자

그곳 Mixed medium 181×171cmCHOI SUNG WON 최성원

그곳 ,CHOI SUNG WON ,Mixed medium 181×171cm  



투자를 함에 있어 가장 주의해야 하는 것으로 꼽히는 것이 바로 유사수신이다. 모든 유사수신 행위는 불법인데다 보통 투자사기의 경우 피해자 수, 피해액 규모가 상상을 초월하는 경우가 많다. 그로 인해 피해금 회수는 꿈도 꾸지 못할 지경이다.


얼마 전에도 가상화폐 투자와 관련해 수 조원대의 사기 범죄를 저지른 의혹을 받고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 운영진이 경찰에 체포되기도 했다. 이들은 불법 피라미드 방식으로 암호화폐를 판매하며 유사수신 행위를 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는데, 경찰은 압수물 분석을 통해 현재까지 피해자 6만 명이고, 금액은 3조8000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있다.


구체적으로 거래소 회원 가입 조건으로 600만 원짜리 계좌를 1개 이상 개설하도록 하고, 다른 회원을 유치하면 수익 명목으로 신규 회원의 가입비 일부를 돌려주는 방식으로 투자를 유치한 것으로 파악됐다. 입금된 돈 대부분이 돌려막기에 사용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상황이니 안정적인 투자 루트에 대한 목마름이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아트테크가 전 세대를 아울러 주목 받는 이유이기도 하다. 관련해 PPL 아트테크를 선도하고 있는 지웅아트갤러리는 “변동 폭을 가늠할 수 없는 주식시장과 달리 아트테크는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투자 안정성 확보에 가장 큰 가치를 두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며 “계약과 동시에 재매입 보증서를 발행하면서 투자 수익률은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수익 루트 개발 및 실현시킴으로써 국내 도입 후 15년 동안 원금손실 0건을 기록 중인 PPL 아트테크의 명맥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추가적으로 살펴보면 기업의 경우 아트테크 활용 시 비용처리 부분은 물론 수준 높은 미술품 마케팅이 가능해 돋보이는 기업전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 ”지웅아트갤러리의 경우 전속작가 작품에 집중해 아트테크를 운용, 추후 작품과 작가 모두 가치 상승 기대 효과가 상당한 편“이라고 덧붙였다.




◇ 아트테크 수익 구조 궁금해? 안정된 수익 위한 루트 개발 관건




투자 규모가 크면 클수록 수익 역시 커진다. 하이 리턴에 뒤따르는 하이 리스크가 없다는 점은 아트테크의 가장 큰 메리트이다. 그렇다고 거액의 투자금이 있어야만 시작할 수 있는 것도 아니다. 사회초년생 직장인도 자신의 경제 상황에 맞춰 소액 투자가 가능하다.


아트테크를 고민하고 있는 이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수익 구조는 대략적으로 이러하다. 아트테크 개인 투자자는 미술작품을 1:1 매칭 받아 저작권을 보유한다. 이후 해당 작품의 전시회 수익, 이미지 렌털료, PPL 수입 등 부가적인 수익을 월 단위로 정산 받는다.


지웅아트갤러리는 “생각해보면 아주 단순한 구조로 안정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것이 아트테크인데 여전히 미술작품을 어떻게 선택해야 하는지, 투자한 작품이 실질적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지 등 낯설어 하는 분들이 많다”며 “이러한 고민을 줄여주기 위해 마련한 것이 JW큐레이터 서비스로, 이를 통해 투자자 맞춤형 투자 설계를 도와 유동적인 투자 플랜 구축은 물론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아트테크 투자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망설이지 말고 상담부터 진행해보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조언했다.




◇ 아트테크, 현존 작가 활동 활성화 기여하는 시너지 효과로 성장성 청신호!




미술계에서도 아트테크 활성화에 반색하는 분위기이다. 아트테크는 시대를 대표하는 고가의 명작보다 현존 작가들의 작품을 중심으로 이뤄지다보니 미술은 배고픈 직업이라는 선입견을 타파하는데 일조하는 시너지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


지웅아트갤러리는 “개인구매, 공동구매나, 공동소유의 개념 등 아트테크 방법도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는 시점”이라며 “그만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어졌으므로 각자의 상황에 따라 합리적인 수준에서 투자를 시작해 긍정적인 결과를 거두길 권하다”고 독려했다.


이어 “아트테크 분야 1세대 갤러리로서 투자자는 물론 작가들의 작품 활동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한 프로젝트 개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이유”라며 “거듭해 발전해나갈 아트테크에 대한 기대감에 부응하기 위한 지웅의 발걸음에도 관심 가져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웅아트갤러리는 그동안 (사)한국전문기자협회 2021 전문브랜드 대상 문화예술분야- 아트테크 부문, 2020년, 2021년 2년 연속 ‘문화예술분야 – 아트테크 부문` 소비자 만족 1위 수상, 전문분야별 전문기업에 선정되는 등 아트테크 분야 굴지의 갤러리로 성장해왔다.




[출처: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2021-07-09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